프랑스에서 다시 가보고 싶은 도시가 어디냐고 물으면 빠지지 않고 말하는 도시, 지인이 추천해달라고 하면 항상 추천해주는 도시이기도 한 안시(Annecy)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한다. 프랑스 현지인들이 주말에 수상레저이나 여름에는 수영을 위해 자주 찾는 현지인들에게도 인기 만점의 관광지이다. 작년에 독일 커플에게 안시를 추천해줬는데 이 둘은 자전거 타는거 좋아해서 자전거 타고 여행을 해서 더 많이 볼 수 있었다고 하네요.
※ 안시 (프랑스) 알아보기
안시(annecy)는 프랑스 동쪽 론알프 지방에서 가장 큰 도시이다. 알프스의 만년설이 녹아 내려와서 만든 호수여서 에메날드 빛을 가지고 있다. 16세기 종교 개혁으로 제네바가 개신교 지역이 되면서 제네바에서 추방당한 카톨릭 주교가 이 곳으로 옮겨오는 등 반종교 개혁의 중심지가 되었다. 리틀 베네치아 또는 알프스의 베네치아라고 불릴 만큼 아름다운 관광도시이며, 중세 시대의 옛 건물들이 많고, 알프스 산맥의 멋진 풍경을 즐기며 각종 수상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. 7월과 8월이 가장 덥고, 12월과 1월이 가장 춥다.
※ 루씨의 안시 여행 이야기
수영을 하러 간 것이라 근처 관광지들은 돌아다니지 않고, 올드타운의 전통 재래시장을 둘러보고 길을 걷다가 Le Thiou의 어느 다리위에서 찍은 사진인 것 같다. 작은 강을 끼고 수상건물들과 많은 꽃들이 화사한 봄을 더욱 화사하게 해주었던 것 같다.
재래시장에서 본 프랑스 대표 스낵인 누가들을 볼 수 있엇다. 한 여름이 아니였다면 한 봉지 샀을 텐데, 호수가면 다 녹을 것 같아 사는 건 포기했었다. 이외에도 소시송과 치즈 등 각종 전통 음식들도 매우 많이 팔고 있다. 상시로 운영되는 것은 아니고 주말에만 여는 것 같기도 하다고 한다.
Le Thiou 강을 따라 안시 호수 쪽으로 걷다보면 보이는 라일성(Le Palais de L'lle)이 나타났다. 이 성의 가장 오래된 부분은 12세기에 건축된 것이고, 원래는 감옥으로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한다.
▶ 오픈 시간: 매일
▶ 요금: 성인 1인 3.80 유로 / 아동 (만 12세 이상) 2 유로 / 만 12세 미만은 무료 입장 / 그룹 (5인 이상) 1인당 2.80 유로
안시 호수와 가까워질 수록 강가 레스토랑과 카페들이 즐비해있고, 관광객의 수도 엄청 많아졌다. 백조들과 사람들 모두 여유있어서 우리도 카페에 앉아 한껏 여유를 즐겼었다.
수영할 수 있는 장소로 가는 길에 본 보트 선착장이라고 한다. 이제 점점 안시 호수와 가까워지고 있다.
알프스 산맥과 잘 어우러진 에메날드 빛 호수의 모습은 정말 아름다웠다. 여기서 왼쪽으로 계속 걸어가면 수영할 수 있는 장소가 있다.
이건 다른 날인데, 친구들과 함께 스탠딩패들을 타러 갔었다. 여기는 호수의 북쪽에 있는 곳으로 현지인들이 수영하고 수상레저를 즐기는 곳이다. 관광객보다는 현지인들의 휴양 장소여서 매우 한적하다. 그리고 바베큐도 할 수 있다!!!
낮에는 가족이나 노년의 부부들이 수영을 즐기거나 햇살을 즐긴다면 해가 어둑해지기 전에는 젊은 층의 사람들이 바베큐 그리고 술을 가지고 와서 한껏 여름밤을 즐길 준비하는 모습들을 자연스럽게 볼 수 있다.
안시에 사는 친구 집에서 머무르기로 하고 친구 집으로 가는 길에 저녁으로 먹을 핏자 사러 가는 길이었던 것 같은데, 어딘지는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.
※ 프랑스 안시 여행 장소
※ 안시 가는 방법 및 소요시간
▶ 스위스 제네바에서 대중교통으로 이동 시: 직행없으며, 최소 3번 환승, 약 2시간에서 2시간 50분 소요
▶ 파리에서 대중교통으로 이동 시: TGV 직행있음, 약 4시간 소요
▶ 리옹에서 대중교통으로 이동 시: TER 직행있음, 약 2시간 소요
▶ 스위스 제네바에서 자동차로 이동 시: 최단거리 이동 시 약 46분 소요
※ 관련 사이트
▶ 안시 공식 관광사이트: https://en.lac-annecy.com/
▶ 안시 자전거 여행 (5박 6일): https://practicebicycletours.com/annecy-bike-trip/
▶ 자전거 대여 사이트: http://www.annecy-location-velo.com/en/
- 자전거 이외, 전기자전거, 카약, 패들 보드 등 렌탈이 가능하며 안시 도시 내 두 곳이 있다.
- 4, rue des Marquisats, 74000 Annecy (중앙역에서 가까운 곳) / 47, avenue du Petit Port, 74940 Annecy le Vieux
즐거운 안시 여행 되세요!
댓글 없음:
댓글 쓰기